일상/자동차

제네시스 쿠페 열선 핸들 작업 (2편)

유메. 2019. 7. 21. 15:41

1편에 이어서 2편으로 가겠습니다... 우선 차량으로 가서 핸들을 뽑아 옵니다... 커넥터 변경하기 위해서.

차에서 핸들을 뽑아옵니다. 제 차량은 크루즈 컨트롤 까지 되어있습니다 (나중에 자료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핸들 뽑아오고 중고로 구입한 산타페DM 핸들과 나란히... (열선 패드 추출용으로 폐차장에서 구입했습니다.)

위 싼타페DM 핸들

아래 젠쿱 핸들

순정 젠쿱 핸들 커넥터 입니다. 12핀 짜리 이며 여기다 열선 전기를 넣고 열선핸들 개조하면

안쪽 클럭 스프링이 녹아내리는 경우도 있으니 절때 그런개조는 하면 안됩니다.

이건 젠쿱 순정 클럭스프링 입니다.(이제 사용안하는...)

핸들쪽 커넥터를 이걸로 변경 해야합니다. 

저는 젠쿱 순정 커넥터 제거하고 싼타페 DM중고 핸들에서 커넥터 추출해 젠쿱으로 옴겼습니다. 

이렇게 커넥터 변경하고

추가되는 배선들은 사진에 표기했습니다. 

그리고 차로 내려와 클럭스프링 아래쪽에 연결되는 커넥터에 배선 추가해 줍니다.(순정 터미널로)

해당 열선 스위치 / 작동등 배선은 차종마다 조금식 다를수 있으며 접지는 같습니다. (연결후 시동 걸어보면 버튼도 안눌렀는데. 불이 들어와 있으면 반대로 다시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넣어주고 이 배선들이 연결 되는것을 표기해 두었습니다.

저도 아직 열선 커넥터가 도착을 안해 사진으로만 표기했습니다(1편에 커넥터 품번 올려두었습니다)

(저 단자 잘라서 연결 해도 되긴 하지만 유지보수 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저는 꼭 순정 터넥터로 전부 연결합니다.)

그리고 클럭 스프링 조립하고 배선 커넥터도 전부 연결하고

열선 - 전기 차체 접지쪽에 이렇게 연결해 줍니다. (할떄 스위치 -전기도 같이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내장제 조립하고.

(저도 아직 부품이 다 안와서... 설명이 부족하네요 부품 전부 도착하면 추가로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간이 테스트 해봅니다. 핸들 리모컨 잘 작동하는지 미등 잘작동하는지. 각종 경고등 안뜨는지 확인후.

조립마무리 합니다.

열선 회로도 같이 올려드리겠습니다..

 

찾아보니 자료가 없는거 같아... 제가 직접 그려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