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자동차

제네시스 쿠페 열선 핸들 작업 (1편)

유메. 2019. 7. 21. 12:48

제네시스 쿠페 구형/신형 에는 열선핸들 옵션 자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겨울철에 운행하려면 정말 너무나도 손이 시려웠는데요... 핸들도 무거운데... 차가운 핸들을 꽉 잡아야 하죠 ㅠㅠ

 

그래서 이번에 한번 작업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 준비할 준비물은

 

1.폐급 열선핸들 (현대 기아용) 저는 폐차장에서 구했습니다.

 

2.열선용 클럭 스프링 이것도 핸들쪽 커넥터가 두개로 되어 있는것과 한개로 되어 있는것이 있습니다..

(저는 한개로 통합 된걸로 작업 하였습니다.)

 

일단 두개의 클럭 스프링 전부 알려 드리겠습니다.

 

커넥터 두개짜리 K5용 클럭 스프링 품번  93490-3R310
커넥터 한개짜리 클럭 스프링 품번 93490-3R311

두개다 회로는 같으나 커넥터 방식만 다른 방식입니다..

 

 

3 열선 ON/OFF 스위치 (1개)

품번 93695-2J000

 

4.열선 ON/OFF 스위치용 커넥터 (1개)

품번 18913-03224AS

 

 

5.열선 전원용 커넥터 (클럭스프링 연결)

이 커넥터는 클럭스프링 커넥터가 두개 짜리 쓰는것이면 두개가 필요합니다.

저는 통합형이라 한개만 필요하구요.

품번 99999-00021AS

기본적으로 이렇게 필요하며 차량마다 조금식 다를수는 있습니다. 

 

이제 준비물은 알려드렸으니. 클럭스프링을 젠쿱에 맞게 수정해 줍니다.

 

이게 젠쿱 클럭스프링 뒷면인데.. 뒤쪽에 흰색 커다란 커넥터가 있습니다... 이것도 문제이며.

젠쿱 클럭스프링 에어백 커넥터인데 이것도 문제 입니다... K5 커넥터랑 다르며 호환 불가능 입니다.

 

이게 K5용 열선 클럭 스프링 입니다... 그냥 장착하면 열선 전원 입력 단자와 간섭이 생기고..

 

에어백 커넥터도 호환이 안됩니다.

우선 K5용 에어백 커넥터를 분해하고... 

젠쿱용도 분해합니다....

분해하고 뜯어내서 교환을 해 줍니다.... (중간 사진 찍는걸 깜빡했네요..)

그리고 핸들 조향각 센서도 분해하여 커넥터도 뜯어내서 배선으로 연장 시켜줍니다..

이렇게 말이죠... (이것도 중간 사진 찍는걸 깜빡했...)

그러면 이렇게 간섭 없이. 열선 전원 커넥터도 연결 됩니다.

그리고 열선 전원 입력 커넥터 배선 +쪽에는 15A퓨즈와  -배선에는 접지 단자를 압착해서 꼽아주고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