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81

제네시스 쿠페 사이드 브레이크 레버 교환.

제 젠쿱은 구형 이라... 사이드 브레이크가 이렇게... 그냥 플라스틱으로 된 녀석 입니다.... 신형은 이렇게 가죽으로 손잡이 부분이 감싸져 있습니다..(사진은 펌 입니다.) 그래서 신형 쿠페용을 구입했는데... 생각보다 가죽 퀄리티가 너무 싸구려틱 하고.. 마음에 안들었습니다... 그래서 기존 가죽 뜯어내고... 박스 위에 덮어 본을 뜨고... 집에 있는 알칸타라 느낌 나는.... 스웨이드 원단으로...재단후... 만들었습니다.. (1차) 이때까지만 해도 음.. 이정도는 괜찮아... 라고 생각했는데... 빨강색 포인트 주니... 마음에 안들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또 다시 만들었습니다.... (기존껀 버리고...) 이건 깔끔한게 마음에 드네요.... (그나마) 그리고 차로 내려와... 콘솔 분해 ..

일상/자동차 2019.11.23

제네시스 쿠페 프론트 시트 및 휠 보호대 D.I.Y

어제 작업한 리어시트 장착해주고... 운전석 시트도 작업하기 위해.... 분리해 주고..... 집으로 들고올라옵니다.... (무거워 죽는줄...) 기존 시트에서 열선 분리해주고.... 하나 하나 박음질 해주고.... 장착!!! 했는데..... 엉덩이 부분은 핏이 딱 좋게 맞습니다.... 만...... 등받이 부분은.... 가죽이 크네요 ㅡㅡ;; 울어버립니다... 이건 아무리 뭘해도.... 안되서.. (가죽 다시 뜯어서 자르고 재봉하는방법 뿐인데.... 이미 어제부터 강행군에 녹초...) 대충 쓰자... 라는 생각으로... 그냥 차에 다시 장착하고... 프론트 시트는 안그래도.. 허리아프고... 해서..시트집에서 쿠션 보강할 예정이라... 그냥 그떄 손보기로 합니다.... 그리고 녹초가 되어버린 몸으로 조..

일상/자동차 2019.11.02

제네시스 쿠페 뒷자리 가죽시트 작업 D.I.Y

젠쿱 운행중에 저는 전혀 불편함 없지만... 가끔 친구+가족을 태우면... 직물이라며..... 안좋아 하며... 가죽으로 바꾸라며.... ㅠㅠ 결국 저도 가죽으로 교체하기로 마음 먹고... 가죽 작업해주는곳에 견적을 받아보면... 너무 비쌌습니다 ㅠㅠ 그래서 인터넷으로 가죽시트만 구입후 교체해 주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주문한 물건이 도착했고... 일단 차로 가서... 뒷자리 시트 먼저 뜯어 왔습니다. 이렇게.... 흠흠... 이렇게 보면... 홈 없어보이긴 하네유.... 제가 구매한 가죽 시트는 직물 위에 바로 덮어버리는 제품인데.. 그렇게 작업 하니... 가죽이 울고... 퀄리티가 마음에 안들기 시작합니다..... 결국 직물을 뜯어버리고.... 완전 교체 작업을 하기로 합니다.... 가죽과 스펀지 ..

일상/자동차 2019.11.02

젠쿱 블박 보조 배터리 장착!

얼마전 어머니가 사주신...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 오늘 장착하기로 합니다.. (어쩐일로.. 이런걸 사라고 돈을 주시더라구요 ㅎㄷㄷㄷㄷ) 공구 준비하고 차로 가서... 작업 준비를 합니다.. 집에서 미리 배선 부직포 테잎으로 마감하고 왔습니다 ㅎㅎㅎ 배선 정리 어느정도 하고.... 먼저 차제 접지 전원 먼저 연결 하고.. 이렇게 연결해 줬습니다. 그리고 퓨즈 박스 연결할곳 찾아서... 퓨즈연결 방법은 퓨즈 빼고 테스터기 물리고 전원 나오는곳 반대쪽으로 연결 해야 합니다 사진에 보듯이 전부 반대쪽으로 연결 되어 있죠. (이렇게 작업이 되야.. 자동차 퓨즈에서 과전류를 차단해 줍니다.) 도어 스커프 분해하고. 배선 깔고 정리하고... 다시 조립하고... 작동 !!!! 잘되네요 ㅎㅎㅎ

일상/자동차 2019.10.19

제네시스 쿠페 VDC버튼 수리

얼마전 계기판에 VDC OFF 불이 들어오고 꺼지지 않는 상황이 발생 했습니다... (보통 VDC OFF 버튼 누르면 들어오는 불인데) 설마 VDC 모듈 고장인가 ㅎㄷㄷㄷ 하며..... 진단기로 진단을 해봤습니다...... 흠... C1503 코드... 바로 현대 GSW 홈페이지 들어가.. 해당 코드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흠흠... 일단 보니.. 배선 단락 & 스위치 고장 둘중 하나 겠더군요... (안도의 한숨을 쉬며) 차로 내려가 해당 부분을 뜯고... 배선 테스트 & 스위치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다행이 배선은 문제가 없고... 스위치 모듈은 문제가 없는데..... 해당 버튼이 노후되서... 그런것이더군요... 스위치 다뜯고 보드에서 스위치 꽉 누르면 작동이 되는... ㅎㄷㄷㄷㄷㄷ 그래서 스..

일상/자동차 2019.10.19

2019 올뉴모닝JA 락폴딩

어머니 차량에 락폴딩을 장착해 주기로 합니다.... 이게 없을때는 모르지만 있으면 상당히 편한 기능인데..... ㅠㅠ 현대 기아에서는 아직도 이걸 기본으로 안넣어주네요 ㅠㅠ 우선 뜯어낼 도어트림 먼저 째려봐 줍니다? (왜???) 도어 캐치 먼저 나사 풀어 주기 위해 마감 구멍 위쪽 홈에 작은 드라이 같은걸 넣고... 뺴어내 줍니다.. (이게 생각보다 잘안빠지니.. 조심해서 하셔야 합니다.. 내장제 기스 날 위험....) 요렇게 빠지면.... 나사를 풀어주고.. 요렇게!!! 도어캐치 마감제 분해 하여 줍니다... 도어 포켓쪽도 마찬가지 입니다... 요렇게 마감재 구멍 열어주고... 나사풀고.... 그리고 우선 (트위터) 스피커 트림 먼저 뜯어주기로 합니다... 요렇게 빈 공간으로 기구 샵입해 주고 (잉?!..

일상/자동차 2019.10.19

젠쿱 사이드 스탭 순정 방식 복원 D.I.Y

젠쿱 구매시 부터 달려있던 신형 쿠페용 LED 사이드 스탭... (순정) 구형 쿠페에는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제차는 출고시 장착된게 아니라.... 나중에 장착한것 이더군요... (중고차 구매) 문제는 이게 정말 허접하게 달려 있었다는게 문제 입니다.... 전 차주가 직접 했는지...... 업자가 이렇게 했는지는 모르겠으나... 엉망이네요 ㅠㅠ 이런식으로 본래 순정 커넥터도 없는 상태로... 배선끼리 바로 다이렉트로 연결해둔.... 이러니.... 여간 짜증 나는게 아니었습니다....ㅡㅡ;; 해당 트림 분해하고 다른곳에 둬야... DIY 할때 편한데.... 선이 저렇게 연결 되어 있으니.... 분해하고 치워 둘수가 없는....ㅡㅡ;; 암수 커넥터 전부 없는 상황이고... 현대에 이야기 해도....

일상/자동차 2019.10.13

2019년식 모닝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 장착 D.I.Y

얼마전 어머니가 모닝 새차를 출고 했습니다... 그리고...어머니 모닝 구입이후... 영업사원이 블랙박스 가져오면 그대로 장착해 주겠다고 해서.. 뜯어서 가져갔었고.... 영업사원이 설치를 해주었습니다....만.......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 장착하려고 설치 상태를 봤는데... 역시나 개판이네요... 지금 보니 상시 연결 되어 있는데..... 연결을 반대로 해서.... 시동 걸었을때만 켜지더군요 ㅡㅡ;; (누가 설치한거야...) 상시랑 ACC랑 반대로 연결....ㅡㅡ;; 우선 작업 준비하고....(야밤에....) 케이블 타이 따위.... 없고 선도 대충 구겨 넣고... 에어백 자리 피해서 선이 있어야 하는데... 그런것도 신경 안쓴..... 결국 선정리 다시 다했습니다...ㅡㅡ;; 적어도 이정도는 해야..

일상/자동차 2019.10.12

아이폰 XR 방수테잎 작업.

지난번 XR 듀얼심 개조할떄 방수테잎 제거하고 아직 도착을 안해서 다시 부착을 못했었습니다.... (이전글https://binnew.moe/67) 오늘 알리에서 도착을 해서.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재료 준비.! 뚝딱 분해 하고.. (액전 케이블 까지 전부 분해 합니다.) 액정 보호필름 붙이듯 1차 접착면 파랑색 비닐 제거하고. 방수 테잎 붙여주고 (나머지 파랑색 비닐은 제거 해야합니다..) 액정 조립!! 마무리는 분해와 역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