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 기기 이야기

아이폰 XR 국내판 듀얼심 개조~

유메. 2019. 9. 7. 15:12

본래 폰을 2개 사용중인데... 개인용 / 업무용 두개 들고다니는것이 너무나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이폰만 쓰는 놈이고.. 제 취향에 맞는 안드폰도 별로 없어서..... 

홍콩발 듀얼심 아이폰을 살까 고민했지만..... 돈도 비싸고... 해서 이것저것 고민을 했습니다...

그러다 XR은 비교적 간단하게 국내판도 듀얼심 개조가 가능하다는 소식을 듣고...

홍콩발 구입하나... 국내판 개조하나 AS 힘든건 마찬가지라.... 그냥 AS는 포기하고 

저렴한 중고 XR구입후 개조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새걸 사서 하는건 비추 합니다)

우선 재료를 구입하였습니다...

당연히 듀얼심 어댑터 !(알리)

저는 방수 필요없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분해 하고 다시 붙여줄 방수 씰 

분해 도구들... (여기서 필요한건 흡착판 뿐입니다..)

https://coupa.ng/biL5DM (구매링크)

이거 구입하시면 아이폰 분해는 문제 없습니다 (핀셋도 쓸만하더라구요)

 

그리고 필요한 도구 + 재료들~~~

우선 아래 충전 단자쪽 나사를 풀어 줍니다~ (꼭 작업은 전원 끄고 하세요~~)

드라이기나 히팅건 또는 히팅배드 있으시면 그걸 이용해 액정 테두리를 가열해 주시고

(방수 테잎 잘떨어지게 하기 위해)

충전 단자쪽부터 분해를 합니다.

액정을 분해 하고. 

(방수 테잎이 잘 살어 있다면 그대로 쓰셔도 되지만 훼손 되었다면 제거하고 새로 붙여 주시면 됩니다 / 그러면 액정 까지 분해). 

 심 트레이옆 나사 풀어 줍니다~

그리고 심 트레이 분해를 해줍니다. (-드라이버 쓰는곳은 본래 전용 공구가 있지만 없어도 분해 가능합니다)

나사 전부 풀어버리고. (아참 나사 풀기전에 심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심 커넥터 분해후

순정 트레이와 듀얼심 트레이 비교

듀얼심 어댑터 조립하고 (분해와 역순!!!)

부팅이 되면 심이 두개로 인식하며 이런 화면이 뜹니다~~(듀얼심 설정)

회선 설정

듀얼심 확인!

안테나는 업무용 안테나는 작게 뜨네요 ㅎㅎ

설정 에서 데이터 끄거나 켜는것을 바꿀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