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자동차

아반떼XD 등속 조인트 부트 교환 쇼바(서스)교환

유메. 2014. 6. 19. 18:15

얼마전부터 운전석 쇼바에서 찌그덕 소리가 .. 나서 혹시나하는 마음에 본네트 에서 운전석쪽을 확 눌렀는데 ...

 

숙 들어가길래 조수석쪽도 눌러봤는데 .. 거긴 눌러도 미동만 .... 쉣 쇼바 나갔네....

 

쇼바 보는데 안쪽 등속조인트(드라이브 샤프트) 누유 ... 고무부트는 멀쩡한데...

 

기나긴 기간동안 고생해서 부트 클램프쪽에서 구리스가 새어져나옴 ..

 

그래서 ! 쇼바갈면서 같이 하지뭐 ... 하는 생각으로 분해 .. 쇼바 분해까지는 쉬웠습니다 .. 언제나 그렇죠 DIY 잘되다 .. 막힘...

 

 

 

 

바로 여기 웜기어와 너클을 분해를 해야하는데 .. 안빠짐 망치로만 30분친거 같네요 .. 겨우뺴네고

 

이때부터 이미 떡실신....  사진 별로 없음 ..

 

쇼바 교환하고 등속조인트 분해후 사진만 있네요 ...

 

 

구품 쇼바는 안쪽 신품 쇼바는 이미 조립 완료 ... 쇼바는 쇼바 스프링 작키 없으면 안되요 !!!  전있음...

 

좀더 가까이서 한컷...  쇼바 마운트는 교환한지 얼마안되서.. 재활용 .. 반대쪽도 해야하는데 .. 나중에 하죠 뭐...

 

 

조인트 집으로 들고와서 .. 한컷  윽 디러 ~ 손에 기름이 ㄷㄷㄷㄷㄷ (화장실 테러ㅋㅋㅋㅋ)

 

또 맨붕으로 작업 완료후 한컷...

 

 

부트만 교환 했구요 록타이트 파트 새척제로 ~깔끔하게 ~~~~ 조인트에서 소리가 났으면 조인트 교환해야하는데

구리스도 좀있었고 상태가 좋아서 리필트 ~~~

 

 

장착이야 분해와 역순 ~~~~ 굿 ~~~~ (깔끔하다 !!)

 

안쪽도 한컷 ~~~~

 

좀더 DIY 랩업해서 사진을 많이 찍어두도록 하겠습니다

PS:서스 바꾼뒤 달려봤는데.. 좋네요 ㅠㅠㅠㅠㅠㅠ

 

써비스 사진

눌러도 돌아오지 않는 서스.... ㅋㅋㅋㅋㅋㅋㅋㅋ

'일상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뉴마티즈 집중키 DIY  (0) 2014.09.26
올뉴 마티즈 매립  (0) 2014.09.21
아반떼XD 파워스티어링 수리 DIY  (6) 2014.06.11
2014/06/04 부산모터쇼  (0) 2014.06.04
NEW 공구 !!  (0) 2014.04.30